본문 바로가기

[ Blog : 0000 ]/내가 사는 이야기

[드림리스트] 이렇게 만들어보는 건 어때요? 나만의 드림리스트 만들기! :D

안녕하세요 :^D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드림리스트] 입니다.


얼마전에 버킷리스트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좀 더 구체화된 리스트! 즉 2014년의 드림리스트를 보여드리려구요!

( 버킷리스트가 궁금하다면? http://soming47.tistory.com/28 )


저는 현재 4달째 쓰고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있어요.

 

사실 '올해의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야겠다' 생각은 하면서도

어떻게 양식을 만들어야 할지 조금은 막막했어요..ㅠㅠ..

 

요즘 엑셀에 빠져있는 소밍인지라.. 이번 드림리스트도 엑셀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일처음 No.는 그냥 있는 번호에요 :-)

두번째 분류에서는 어떤 분야인지 나눠봤어요!

세번째 내용에서는 계획을 한 문장으로 정리를 했구요!

그리고 월별로 나누었답니다 :D

 

제 나름대로 기준을 정해 예정/진행/성공/실패를 색깔별로 나눴어요!

글자로 할까하다가 역시 단순한게 짱..b

 

그리고 비고에는 제가 만약 시험합격이 목적이라면 몇월몇일 시험에 응시할건지 미리 조사해서 적어놨구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목표들은 바인더로 만들기로 해서 바인더 표시를 해놨어요 ^.^!

 

지금은 1월이라 진행중인 목표에 초록색(진행)표시를 해 놨어요 >_<

그리고 이번달 할당(?) 목표를 달성한 목표에는 파란색(성공)표시를!

칸의 오른쪽위 귀퉁이에 살짝 보이는 빨간색 삼각형은 메모에요~

제가 만약 뮤지컬 10개보기 중 1개를 이번달에 했다면,

1이라는 숫자를 적고, 색깔을 파란색(성공)으로 바꾸고 메모에는 관람한 뮤지컬 이름을 적었어요 :3

(노란색에 있는 숫자는 미리 예매해놓은 뮤지컬의 숫자!)

책도 마찬가지로 이번달에 읽은 책의 수와 책의 제목, 저자를 적어놓았답니다 +_+

(기타 세부사항들도 적어놨어요 +.+)




흐흐 이미 여러개는 성공했어요!

모스마스터따기, TRIZ수료, 6시그마 등등이요.


혼자 DVD방에서 영화보기도 얼마전 성공! ㅋㅋ

 

바탕화면에 파일 저장해놓고 생각날 때마다 열어서 추가+추가하고 틈틈히 체크!

(노트북 끼고사는 여자ㅋㅋㅋ)

 

이렇게 조금이라도 더 구체적인 계획을 세웠다는 것만으로도 퐈이튕이 솟아납니다 >.<!!!!!!

 

매일매일 확인하면서 의지 UPUP~

 

나중에는 PDF파일로 만들어 3P바인더에 넣어다닐 생각이에요~


*


나만의 개인적인 드림리스트를 올려볼까 말까...고민했는데요,

 

그런데.. 원래 다이어트도 그렇잖아요!

남들한테 다이어트 한다고 말 하고다녀야지 본인이 말한 걸 지키려고 더 노력한다는거요 +.+

 

저도 그런 비슷한(?)ㅋㅋ 의미로 이렇게 블로그에 올려봅니다 >.<

 

올해 2014년 12월 31일,

 

이 노란 상자(예정)들이 모두 파란색(성공)으로 바뀌게 만들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자랑하고싶어요 >_<

 

'나 2014년 이렇게 열심히 살았다!!!!!!!!!' 라면서요. ㅎㅎ


(내년.. 상단의 2014라는 숫자가 2015로 한글자만 바뀌는 일이 생기지않길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아, 그리고 혹시라도 양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얘기해주세요.. >.<

다 보내드림.. >.<

친구들은 다들 제 드림리스트를 보며 좋은아이디어라고 해놓고

정작 양식필요하냐니까 필요하다는 친구가 아무도 음슴...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