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log : 0000 ]/내가 사는 이야기

[해안서 7기] 해외안전여행 서포터즈 7기 두근두근 면접후기♥

[해안서 7기] 해외안전여행 서포터즈 7기 두근두근 면접후기♥

 

안녕하세요 :-)

 

발대식과 OT사진으로 먼저 인사드렸지만, 내년 8기를 위해서!

 

면접후기를 적으려고 들어온 소밍입니다 ㅋ_ㅋ

(사실 다른 해안서7기분들이 면접후기를 너무 열심히 적어놓으셨길래...나도 살짝...ㅋㅋ)

 

지금부터 시작하는 저의 해안서 합격 스토리 ~:-)

7단계를 따라오세요. 그럼 합격임 ^.^

 

1. 열심히 열심히 지원서를 작성합니다.

 

> 저희의 서류 질문은,

 

몇 날 며칠에 걸쳐서 8개 항목 완성 ^ㅇ^

 

생각하고 쓰고, 또 고치고 한다고 일주일은 걸렸던 것 같아요 ㅠ _ㅠ

 

근데 쪼..끔 부족한 느낌이 든달까.

 

 동영상을 만들기에는 시간이 부족하고~

대학생인 제가 가장 빠르고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건 PPT


2. 추가자료 첨부 (선택사항)














3. 서류합격을 한다 >_<

 

4. 면접준비를 한다.

 

- 제일먼저 제가 제출한 지원서를 계속계속 읽었습니다 >.<

- 다음으로는 간단하게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시간이 있다고 해서 준비!

처음에는 마술을 할까, 장기자랑을 할까 많이 생각했찌만...

저는 결국 1분정도 자기PR을 준비했어요!

유창하게 할 수 있는건 말 뿐이라 생각되었기에 ㅠ_ㅠ

- 선배기수의 블로그를 모두 찾아보며 예상질문을 섭렵한다 ㅋㅋㅋ

 

좋아요좋아요. 이제 면접준비는 끝났어요.

 

5. 면접을 위해 서울로 간다.

 

저는 5시 마지막 면접이었는데요~ 12시까지 서울에 가서 외교부 근처에서 대기!

원래 친구들과 만나는 약속시간에도 기본 10분이상은 일찍 나가는데,

이 중요한 면접에! 늦을 순 없겠죠 +_+

5시간 전에 갔습니다 ^^^ 연습도할겸...ㅋㅋ

 

6. 면접을 본다.

 

면접 전에 같은 면접을 보는 분들과 구호를 맞췄어요!

저희는 면접보는 25팀중 25번째 팀이었기에... 면접관님들이 너무나 지쳐있을 걸 알기에..

짧고굵게 "유종의 美입니다 :)"

ㅎㅎㅎㅎ

 

1) 각자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짧은 시간!

2) 본인의 TV같은 여자라는 별명이 맘에 드는가?

3) 여행을 다니려면 돈이 많이 들텐데 어떻게 갔는가?

4) 안전한 해외여행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세가지를 말해보세요.

5)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제가 들은 질문은 이 다섯가지 ^ㅜ^

 

면접 정말 편하고 즐겁게 봤습니다 >_<

예전에 떨어진 다른면접 (상x프x즈)에서는 너무 긴장해서 봤는데..

이번엔 정말 면접을 즐기면서 봤어요.

 

마지막,

 

7. 해안서 최종합격 통지를 받는다 ^^ ♥

 

 

선배기수님들 블로그 찾아볼 때,

한 분께서 면접관님들 사석에서 보면 너무나 좋으신분들이라고 하셨는데,

발대식과 OT날 만났는데 정말 좋으신분 >_<

근데 면접때도 잘 웃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ㅠㅠㅠ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에,

꼭 단체티입고 오티참여하고싶다고 했는데~

발대식날 다시 외교부에 가서 단체티를 받고 면접관님들을 만나뵈니 얼마나 행복한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