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log : 0000 ]/내가 사는 이야기

[공항철도] 서울역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43분만에 공항철도로 이동하기.


안녕하세요 :^D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항철도탑승기를 적어볼까해요.

저는 항상 대구에서 인천공항에 갈 때 공항리무진을 이용했었어요.

대구에서 약 4시간이 걸리고, 공항에 바로 내릴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리무진을 자주 이용했어요.

공항철도를 알고있긴 했지만 딱히 탈 필요성을 못느꼈었는데요,


이번에는 서울에 거주하면서 인천공항으로 갈 일이 생겨서 공항철도를 이용했습니다.


공항철도는 서울역에서 바로 탑승가능하구요, 서울역 건물에서 지하철이 있는 곳의 반대쪽 끝에 위치해있어요.

공항철도는 또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하나는 일반 지하철과 같은 열차(홍대 등 여러곳 정차, 지하철)

좌석은 KTX처럼 되어있고 정차없이 한번에 인천국제공항으로 운행하는 직통열가 있어요.


차이라면, 시간차이(=정차역 차이)와 가격차이.

직통열차는 8,000원을 내고 표를 사야해요 ㅠ3ㅠ


저는 오늘 직통열차를 이용했습니다 :^3



평일 낮이라그런지 자리가 텅텅 비어있었어요.

이렇게 가방두는 곳이 따로 있어요 :D


오, 역시 빠르더라구요 :D

43분만에 금방 슝-하고 인천공항 도착.


가격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편하기 때문에 다음에 또 이용하게 될 듯 해요. ^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