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log : 여 행 ]/12_09 스 페 인

ALSA예약이 안된다면, 이렇게 따라해보세요 :D

안녕하세요! :3

 

스페인 여행을 계획하며, 스페인 버스회사인 ALSA에서 예매를 하게 되었어요!

 

예매 싸이트 → www.alsa.es

 

예매하는 방법 ↓





▲ Step1

ALSA에 들어가서 왼쪽칸에 원하는 버스 정보 입력


저는 예시로 바르셀로나->발렌시아 예약을 해볼게요.






▲ Step2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 선택.




▲ Step3 

이름과 성을 입력해 주시고, 'Tipo documento에서 passport' 선택하고 여권번호 입력! 

그리고 오타가 났네요 ㅠ 좌석추가가 아니라 좌석 선택...





▲ Step3-2

다시한번 꼼꼼한 확인!




▲ Step4

내가 선택한 상품 또또 재재확인!!




▲ Step5

결제!!

 

결제 후에는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메세지와 결제 정보가 뜰거예요.


*


그런데.. 

 

결제가.. 안되셨다구요...?

몇번이나 해도 안되셨다구요...?

 

저도 10번넘게 실패했어요.

열받아서 노트북 다 때려부술뻔했어요.

 

그래도 전 지금 결제를 하고 기분이 매우 좋은 상태.

 결제가 안되는 부분이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요, 두가지 다 걸려서 열받아 죽는줄 알았네요.. ^^

 

-

 

따라오세요 :-)

 

첫번째 결제가 안되는 부분

step1부터 차근차근 가다가 .. 갑자기 step3에서 step5로 넘어가시는 분들!!

결제까지 분명히 다 했는데 선택한 상품이 없다고 뜨시는 분들!!!

 

해결방법이 두가지가 있어요.

 

첫번째 방법


1. 도구 > 인터넷 옵션




2. 개인정보 > 고급



3. 다음과 같이 체크해주세요.



'확인' 누르시고 처음부터 다시 결제하시면 step4단계가 뜰꺼예요!

 

근데..

 

step3에서 바로 step5로 넘어갔다!!!

 

그럼 step5 페이지 밑에쪽에서 Back 버튼을 찾아서 클릭하면 4단계로... 갑니당!!

 

*

 

그럼 이제...

 

두번째 결제가 안되는 부분

 

카드가 안돼!!!!!!

 

분명 1,2,3,4,5단계 다 거쳐는데!!!

 왜 결제가 안되는 것인가!!

저도 이것때문에 머리 터지는줄.

진짜..후...

 

저와 같은 문제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일반 결제 방법이 아닌 Paypal을 이용한 결제 추천.

 

정말 쉬워요 이거.

(단, 약 1달러가 추가결제됩니당)

 

페이팔 가입도 포스팅도 같이! ^^!

 

https://www.paypal.com/ie

 

먼저, 이곳으로 들어갑니다!

 

저는 아일랜드에서 접속을 해서 뒤에 ie라고 붙네요.

 

뭐, 이건 어느나라든 상관없을듯.

 

▼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당.





Sign Up > 왼쪽거 체크



개인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보안코드도 입력해주세요.



오른쪽 클릭.



카드정보 입력.



저는 가입 후 다시 캡쳐한거라 다음단계는 캡쳐를 못했어요 ㅠㅠ..

Continue누르고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끝!!!

 

그럼, 다시 ALSA로 돌아와볼까요



왼쪽 아래, METHODS OF PAYMENT에서 PAYPAL선택.

그러면 아까 입력한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치면 결제완료 >.<

 

다들 성공하셨나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