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log : 0000 ]/내가 읽는 이 책

[어떤하루] 당신의 하루는 어떤가요? 마음이 말랑말랑

[어떤하루]



안녕하세요 :-D


오늘의 책은 [어떤하루]입니다.

 

얼마전 교보에 갔더니 무지하게 쌓여있는 어떤하루 책! 

아예 책 가판대가 따로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역시, 인기있을 줄 알았어..ㅋㅋㅋㅋ)

ㅋ_ㅋ

기대했는데,

읽어야죠.

*

어떤하루 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초봄,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늦겨울로 이루어져 있어요.​

꿈을 꾸는 당신에게 용기가 필요한 계절이라는 의미의

가슴에 냉정과 열정을 품어야 하는 계절이라는 의미의 여름

​마음이 흔들려도 포기하지 말아야하는 계절이라는 가을

그리고 기적을 바라는 계절, 겨울.

이 속에서도 도전/변화/인생/외로움/노력/모험/최선 등등의 주제로 나뉘어져 있어요.

저는 책을 읽기전에 목차를 보면서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나뉘어져있다는게 좋더라구요.

그냥 봄, 하면 느껴지는 그 느낌이 그대로 쓰여져 있을 것 같아서,

가을 이라고 하면 생각나는 그 감정들이 적혀져있을 것 같았거든요 ㅎㅎ

*​

'이성을 보고 두근두근

시험을 볼 때 두근두근

사람들 앞에 섰을 때 두근두근

이 세상 모든 두근거림은

기회가 왔다는 신호입니다'​

-신준모,어떤하루 中-

책을 읽으면서

마음에 들었던 말들 몇개를 표시해뒀는데, 그 중 하나예요.

두근두근​

​두근거리는 이성도, 시험도, 많은 사람들앞에서의 설레임의 두근도

모두 기회라는, 너무나 좋은 말!

이 책에는 이러한 내용들이 쓰여져있어요.

읽으면서, 몇몇 문장에서는 뜨끔하기도 하더라구요.

꼭 저를 보고, 저에게 하는 말인 것 같았거든요.​

'우리가 정말 포기하는 이유는

불가능해서가 아니라

불가능할 것 같아서다'​

-신준모, 어떤하루 中-

*

제 느낌으로는, 이 책은 다른 책들처럼

정독하고, 내용을 모두 이해해야 될 것 같은, 

받아들여야 된다고 생각하는 그런 책은 아닌 것 같아요.

​대신,

책상에 있는 책꽂이에 꽂아두고, 혹은 항상 주위에 놔두면서

하루에 네다섯장씩만 읽으면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눈에 보이는 곳에 두고, 보일 때 마다 꺼내어 천천히 읽는 것이

좋은 말들이 나에게 스며든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냥 힘들 때 옆에서 좋은말을 해 주는 좋은사람 같은 느낌의 책.

​내 마음을 알고있다는 듯이 토닥토닥 해주는 따뜻한 책.

이런느낌 ?_? ㅎㅎ

무튼, 결론은!

어떤하루 라는 책은.

읽으면서 내가 좋았던,

친구에게 선물해주고 싶었던,

앞으로도 내 책꽂이에 계속해서 꽂아둘,

그런 책이었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