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log : 여 행 ]/12_04 네덜란드

[네덜란드 여행] 네덜란드 도착! 첫 시작은 로테르담으로!


2012년 4월, 네덜란드에 다녀왔어요  


네덜란드로 결정한 이유는 세계 4대 마라톤 중 하나인 "로테르담 마라톤"에 참가하기 위해서!!!


 (풀코스가 아니라 그냥.. 5Km... 당시엔 첨이었으니까요.... ☞☜)

  


아일랜드 더블린 공항에서 네덜란드 에인트 호벤까지 비행기값은 왕복 60유로 좀 덜 들었어요.


우리나라 돈으로 하면 약 9만원도 안되는 돈에 네덜란드 왕복!


(사랑해요 라이언에어..)

 

이쯤에서 라이언에어 짧은 후기.


 처음에 싼 가격에 홀려서 바로 결제해버린 RYANAIR !


 홈스테이 아저씨가.. 라이언에어는 하늘위의 롤러코스터라고..


아일랜드 사람들은 아무도 라이언에어 안탄다구.. 에어링구스탄다구.. 막 계속 장난으로 놀리셨어요 .. ㅠㅠ


 완전 쫄아서 탔던 라이언에어.. 전 만족이었습니다!!


 이륙할때 착륙할때.. 조금.. 아주조금 무서움이 있었지만 괜찮았어요.


 그리고 이번 라이언에어탈 때 때문에 많은 걱정했는데요!


 라이언에어는 기내용캐리어 하나까지만 무료기 때문에 규정에 맞는 캐리어에 짐 꾸역꾸역넣고 무게재보고 ㅠㅠ 


무게 제한이 10kg인데 저는 12kg... 근데 진짜 운이 좋았던게 제 앞에사람 뒤에사람 다 짐무게 검사하는데


 저는 네덜란드 갈때 올때 다 안걸렸어요 


 엄청 떨었는데 기분완전 짱


 아 그리고 라이언에어가 정시에 도착하면 빵빠레?가 울려요 ㅋㅋㅋㅋ


제시간에 안전하게 도착한걸 축하하며 ㅋㅋㅋㅋ


사람들 모두 박수치더라구요 ㅠ_ㅠ ㅋㅋ


재밌는 경험이었습니다...ㅎㅎ


 만약 다음에도 다른 나라로 여행갈 일 있으면 전 라이언에어 이용하려구요.


 라이언에어 장점 : - 싸다. 싸다. 싸다. 싸다. 싸다.

    라이언에어 단점 : - 가방 크기, 무게 제한이 있다.   

                                               - 좌석이 선착순이라서 빨리 들어가지 않으면..

                                                           자리가 문제가아니라.. 가방을 넣을곳이 없어요 ㅠㅠ

                  - 이, 착륙때 조금 무섭다.

                                                    - 라이언에어가 이용하는 공항은 작은 공항이 많다.

 


저는 이러한 라이언에어를 타고, 네덜란드 에인트호벤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라이언에어타고 에인트호벤 공항에 내려서 바로 401번 버스타고 에인트호벤 역으로. 


다행히 가자마자 바로 기차가 있어서 로테르담으로 갈 수 있었어요.


* 에인트호벤 공항 -> 에인트호벤 역 <401번 버스 3유로> (약 25분 소요)

* 에인트호벤 -> 로테르담 중앙역 <기차 15.9 유로> (약 1시간 20분 소요)






비가 조금 내리는 날씨였어요. 흐릿흐릿.


로테르담을 걸으며 느낀점은 "'건축의 도시'라는 타이틀이 괜히 생긴게 아니구나~ "였어요.


신기하게 생긴 건물들도 많고, 멋있는 건물들도 많았어요.



큰 규모로 열리는 국제마라톤인 만큼 마라톤 홍보도 길에 쫙-


이 길을 따라 마라톤참가신청을 하러 갔어요.


원래는 10KM를 하려고 했는데, 네덜란드 통장이 없어서 인터넷접수를 못 하고...


외국인이라 현장접수를 하는데.. 이미 10KM는 마감이더라구요. 그래서 어쩔수없이(어쩌면 다행히) 5KM로 접수.







배번호를 받고, 아주 짧게 마라톤 엑스포를 즐기고 숙소로 향했습니다.



시티와 조금 떨어진 숙소로 가기 위해서 탄 택시버스.


 -택시버스가 뭐지 ?.? 라고 생각했는데.. 벤정도의 크기의 버스였어요.


좌석은 6개정도. 완전 아늑했던 버스. 정차하는 정거장이 몇 안되서 택시같은 버스였어요.





호텔로 걸어가는 길.


시티와 떨어져서 그런지 한적하더라구요.


일반 주택가 주변에 호텔이 있어서 이러한 한가로움도 느낄 수 있었어요.



호텔에 짐을 두고, 동네 마켓에 장보러 가는 길.




너무 예뻐요.


동네 자체가 아름다운 :-)


첫쨋날은 마라톤 신청하구, 호텔에서 푹 쉬었어요.


전날 더블린 공항에서 공항노숙을 한 관계로 피곤이 누적누적 ㅠ_ㅠ

 

* 로테르담 교통 카드 가격 *


저는 3일이용 교통카드를 샀는데 14유로였어요.

이 카드를 사면 지하철, 트램, 버스 모두 3일동안 무제한으로 사용할수 있어요.

Tourist Information에 가면 구입하실수 있구요,

1일, 2일권도 있어요 :-) 

이 교통카드를 구입하면 그날로 카드 오픈이 되서 그날부터 사용하셔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