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og : 여 행 ]/12_04 네덜란드

[네덜란드 여행] 로테르담에서 암스테르담으로, 그리고 암스테르담 여행

네덜란드 국제 마라톤을 끝낸후, 지하철역에서 캐리어를 찾아서 바로 암스테르담으로 향했습니다.

-------------------------------- [로테르담 > 암스테르담 기차] --------------------------------

기차비 : 13.6유로 (2등석 기준)

근데 1등석이랑 2등석이랑 차이가 거의 없더라구요.

약 1시간 30분 소요

--------------------------------------------------------------(2012. 04월 기준)-------------

암스테르담에 도착한곳은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Tourist Information).

암스테르담 카드를 사러 간 곳이었어요.

왼쪽이 교통카드 패스, 오른쪽이 박물관 등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

----------------------------------- [ 암스테르담 카드 ] -----------------------------------

24시간 40유로 (1day)

48시간 50유로 (2day)

72시간 60유로 (3day)

여기에 교통카드 패스 포함되어있구요,

반고흐 박물관이나 암스테르담 박물관등 많은 박물관에 무료입장 가능해요.

또 운하에서 유람선도 한번 무료로 탑승할 수 있어요.

무료입장이 안되는 박물관들 (마담투소 박물관 / 하이네켄 공장 등)은 25%할인됩니다.

그리고 카드에 48시간 (2day)라고 적혀있었는데요,

2day가 의미하는건 이틀이 아니라 48시간이었어요.

그래서 암스테르담 도착한 날 오후에 사서 그날 쓰고, 다음날 쓰고, 그 다음날 오전까지 썼어요.

첫째날은 오후에 도착했고, 약간..조금..아니 많이 피곤했기 때문에..

게다가 캐리어까지 있었기 때문에 호텔에 짐만 던져놓고, 하이네켄 공장만 다녀왔어요.

하이네켄 공장에 가다가 만난 I amsterdam

관광객 없이 찍으려니 오랜 기다림이 필요하길래 그냥 사진은 한장만 찍고 눈으로 남기기로 :D

암스테르담은 로테르담과 완전 다른 마랙열 가지고 있느 나라!

정말 "유럽이다"라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어요.

그리고 하이네켄공장 도착.

그리고 입장권.

원래는 17유로이지만 암스테르담 카드로 할인받아서 11.25유로!

입장권과 함께 이런 팔찌를 주는데요,

초록색 단추 두개는 맥주 교환 단추.

흰 단추 하나는 하이네켄 스토어에 가면 선물로 바꿔줘요.

조금 기대하고 하이네켄 스토어 찾아갔는데 선물은 하이네켄 볼펜이더라구요 :D 소리도 나요..ㅎㅎ

그리고 하이네켄 구경하던 중간쯤에, 하이네켄 마시는 법을 가르쳐준다며 조그만 잔에 하이네켄 한잔을 줬는데..

하이네켄이 이렇게 맛있는지 처음알았어요.

그 전까지만 하이네켄을 별로 안좋아했거든요.

사진이 흔들렸지만,

하이네켄의 마지막, 맥주타임.

마지막 층에 올라가면 왼쪽과 오른쪽으로 갈림길이 있어요.

왼쪽은 그냥 초록단추랑 하이네켄이랑 교환해서 마시는 곳이예요.

단추가 2개니까 2잔.

그리고 오른쪽은 하이네켄 컵을 씻는것부터 시작해서 따르는 것 까지 체험을 하는 곳이예요.

대신 이곳은 초록단추 2개가 필요 ㅠㅠ.. (수료증도 주더라구요 ㅠㅠ)

저는 이미 왼쪽으로 가서 한잔을 마시고 오른쪽으로 갔기 때문에.. 체험을 못했어요.

아쉬운 마음을 가지고 다시 왼쪽으로 가서 한잔 더 마셨다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