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og : 여 행 ]/14_08 대 마 도

[대마도 여행] 1박 2일간 떠난 대마도 여행! _ 1. 히타카츠로 출국하기

8월 26일 ~ 27일

대마도로 떠났다 :D

지금은 친한 언니동생, 첫 만남은 학교 조과제에서 였던 사람들과 _ ♥

불신과 싸움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은 학교 팀프로젝트, 작년 1학기 나는 참 좋은 사람들을 만났다 :3

1학기에 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팀원 모두가 A+!)

그 해 여름 통영과 거제도로 함께 떠났고, 여름 막바지에는 함께 포항으로 떠났었다.

그리고 올해 여름, 함께 대마도로 떠났다 :)

원래 우리의 멤버는 5명이지만 두명은 바빠서..☞.☜

아쉽지만 셋이서 떠나기로! :)

여행의 시작은 칵테일 바 에서.

오랜만에 만나서 이야기를 하다가

'우리 올 여름 또 떠나야지!'라는 이야기가 나왔고

'대마도!'라는 이야기가 나왔다.

우린 당장 카페로 장소를 옮겼고, 그 곳에서 티몬에 있는

'대마도 1박2일_ 히타카츠항_ 코비_ 미우다캠핑' 상품을 예약했고, 결제까지 완료했다 :D

출발은 부산국제여객터미널에서 :)

동대구에서 7시 1분 KTX 첫 차를 탔고

8시 10분, 부산국제여객터미널에 도착했다.

부산역에서 택시를 타면 3,000원정도 그리고 10분정도면 부산국제여객터미널에 도착할 수 있다.

부산국제여객터미널의 1층에는 로밍과 와이파이 공유기를 렌트할 수 있는 통신사와 환전이 가능한 부산은행, 입국장, 마트 등이 있고

2층에는 기념품점, 출국장, 표를 사는 곳이 자리잡고 있다 :)

우리는 여행사를 통해서 표를 구매했기 때문에 여권과 부두세 9,200원을 여행사 직원에게 주고 잠시 자유시간 :)

잠시 후 직원이 돌아왔고 표와 바우처(돌아올 때 히타카츠 항에서 배 표와 바꿀 티켓), 세관신고서를 받았다 :)

이로써 모든 준비는 끝!

출국장에서 짐 검사를 하고 면세점 구경을 시작했다 :)

사실 ... 구경이랄게 없었다.

내가 찾는 제품은 하나도 없었던, 정말 소규모의 면세점이었다.

역시 부산국제터미널에서 쇼핑을 하기보다는 인터넷 면세점에서 구매를 하고 인도장에서 찾는편이 훨씬 현명하다!

우리가 이용한 배는 코비!

예전에 친구가 오션플라워를 타고 멀미때문에 죽을뻔했다는 이야기 때문에 지레 겁을 먹고 망설이지 않고 코비상품만 찾아다녔다 :)

뭐 내가 안타봐서 비교는 할 수 없지만

코비, 괜찮았다 :D

뭐 한시간 타고가는데 그냥 입국신고서, 세관신고서 쓰고 수다 좀 떨고 바다 좀 보다보면 도착 :)

대마도에서 입국심사를 하는데는 시간이 좀 오래걸린다.

그래봤자 30분정도?

내가 갔을 땐 창구가 4개뿐이라 오래걸렸다.

친절한 직원 :)

'카메라를 봐주thㅔ요'

'아주 예쁘므니다'

'아~주 아름답스므니다'

라며 한국말로 즐겁게 해주었다 >.<

히타카츠 항을 나와서 왼쪽으로 가다보면 허름한 건물이 하나 있다. (사실 이곳의 건물은 모두 허름하다)

그 곳에가면 이러한 안내소가 있다.

여기서는 이 '시마토쿠 통화'를 살 수 있는데,

5,000엔을 내면 6,000엔의 시마도쿠 통화를 준다.

히타카츠에서 6,000엔 이상을 쓴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이득!

이 통화를 사용할 수 있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기 때문에

돈을 모두 바꾸진 말고 딱 5,000엔정도만 사면 될 것 같다.

택시도 이 통화가 통하는 택시가 있고 안통하는 택시가 있다.

식당도, 식육점도 마찬가지 :)

1,000엔짜리 6장이 들어있는데 1,000엔씩 쓸 수 있다.

잔돈을 주지않기 때문에 잘 생각해서 써야한다.

1,500엔이 나왔다면 시마도쿠 통화 1,000엔을 쓰고 그냥 엔화 500엔을 쓰는 것이 낫다.

900엔이 나왔다면 어떻게든 100엔이상은 더 사야지 손해를 보지 않는다 :) !

자칫 많이 바꿨다가는 돈을 남기게 될 수도 있다는거!

나름 유효기간도 있지만 반년정도로 길고, 대부분 다 쓰고 가기때문에 크게 신경은 안써도 될 것 같다.

이렇게 돈까지 바꾸고 나서 우리의 본격적인 여행은 시작_♥